맛집정보

경안동 맛집 고굽연구소 육즙 가득한 고기 맛있어요.

뻐끔이의일상 2021. 5. 10. 17:53
728x90
반응형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먹게 되는 음식이라면 고기를 꼽게 되는데요. 오늘은 경기 광주 경안동 맛집으로 알려진 고굽연구소를 다녀온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고굽연구소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을때는 참 새롭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고기를 굽는 연구소라는 이름을 줄여 고굽연구소라는 이름이 되었더라고요.

 

위치는 구)튼튼병원 맞은편(현재 더플러스 병원), 경기 광주 이마트에서 경안시장 입구를 살짝 지나쳐 왼쪽 골목에 있습니다.

◆ 고굽연구소

매일 11: 00 ~ 22: 00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 가능합니다. 

 

 

제가 경안동 맛집 고굽연구소를 소개하며 가장 포인트로 안내드리고 싶은 부분은 그냥 고기가 아닌 숙성 고기를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저도 한 번도 본적 없었던 워터 에이징 숙성 기법을 이용해 고기를 숙성하고 있었습니다. 

자 이 내용은 아래 더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굽연구소 식당 주변으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주차금지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면 사장님께 얘기하면 바로 치워줍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이곳 경안동 맛집인 고굽연구소에서는 고기가 2차에 걸친 숙성 시간을 갖게 됩니다. 

 

왼쪽 사진처럼 1차 숙성인 워터 에이징으로 저온의 염수에서 오랫동안 숙성시켜 부드럽고 맛있는 고기가 되고 오른쪽 사진처럼 2차 숙성인 드라이에이징으로 고기 맛을 극대화한다고 합니다. 

 

참 신기합니다. 제가 모르는 고기의 세계에 이런 비밀스러운 숙성과정이 있었다니 말입니다. 

 

과연 숙성된 고기는 일반 고기 맛과 어떤 점에서 다를지 더 궁금해집니다. 

 

 

제희는 경안동 맛집에서 숙성 소갈비살을 먹어보았습니다.  얇고 길게 썰어주는 고깃집들과 다르게 두툼하고 큼지막한 사이즈가 마음에 듭니다.  

기름이 잘 칠해져 달궈진 주물 철판에 고기를 올리니 익어가는 소리가 군침을 자극합니다. 

 

주물 철판이 잘 달궈져서인지 겉이 금세 익었습니다.  

 

 

육즙이 젓가락을 타고 흐를 만큼 촉촉합니다.   숙성 갈비살을 먹어보고 살짝 놀랐습니다. 

맛은 소갈비살이 분명한데 식감이 무척 부드러웠습니다. 

 

소갈비살이 질긴감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 먹고 또 먹어보아도 육즙과 식감에 감동이었습니다. 

 

 

 

부드러운 숙성 갈비살에 허브솔트를 찍어 먹는 것만으로도 다른 반찬이 필요 없었습니다.  

7가지의 허브가 들어있는 허브솔트가 고기 맛을 더 감칠맛 나게 해 줍니다. 

 

처음에 숙성 삼겹살을 먹어볼까 했는데 소갈비살을 선택한 건 신의 한 수였습니다. 

물론 삼겹살도 맛있었겠지만 소고기는 언제나 옳습니다. ^^ 

 

 

경안동 맛집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 중에는 얼큰 우삼겹 라면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얼큰 우삼겹라면은 불맛이 느껴지는 매콤함이 매력적인 메뉴입니다.  술 한잔하는 날에는 고기 한점, 술 한잔, 얼큰 우삼겹 라면 한입을 먹게 되면 술이 취할 일이 없을 듯합니다.  ^^  

 

얼큰 우삼겹 라면은 인기가 많아 저는 얼마 먹지 못했는데요. 그래서인지 가끔씩 생각이 납니다.  

 

점심시간에는 고굽연구소에서 고기도 먹을 수 있지만 특별한 점심메뉴도 먹을 수 있는데요. 

수비드 통 오겹 스테이크, 우삼겹 숙주볶음 덮밥, 파카파오 무쌉, 샤브된장 백반, 똠얌느아 쌀국수, 돈가스까지 아마도 주방장님의 솜씨가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제가 먹어본 음식들을 보면 점심메뉴도 맛은 보장되어있을 듯합니다. 

 

오늘은 경안동 고깃집 맛집은 고굽연구소를 다녀온 이야기를 남겨보았습니다. 고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하는 사람과 숙성 고기만의 특별한 맛보러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체험단으로부터 식사권 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